코리안 팝스타와 광고
핑클 의 BBQ 치킨 [MPEG] (2.94MB) 광고는 가장 구역질나게하는 광고로 꼽을 수 있다. 싱거들의 모습은 나무랄 때가 없으나 카메라 워크는 시청자의 눈을 돌게 한다. 이 광고를 보면 머리가 너무 어지러워 바비큐 치킨을 사고 싶은 마음이 나게 될지 의문이다.
더 놀라운 것은 핑클의 drink spot [MPEG] (2.0MB)인데, 처음 광고를 볼 때 그들이 기차에 있는 장면 인 것 같이 보였는데 알고보니 콘서트 무대 뒤에 있는 장면 인 걸 깨달았다. 소음이 터져 나오는것도 전철의 소리가 아니라 팬들이 악을 쓰는 소리였다. (미약한 카메라 워크가 원인이 아닐까?)
첫 번째 핑클의 라면 [MPEG] (2.52MB) 광고가 생각나는데 라면 광고를 할 정도면 성공 한 것이라 할 수 있겠다. 핑클이 출연한 광고 중에서 라면 마림바를 연출하는 이 광고가 제일 귀엽게 보이는데 그들의 섹시하고 성숙한 모습이 보인다.
섹시한 이메지를 기회로 핑클의 적수인 S.E.S. 의 광고도 살펴보자. Etude Lipstick 광고 [MPEG] (4.52) 에서 젤로를 먹으며 휘파람 부는 것을 주시 해 볼 수 있다.
S.E.S 가 출연한 FibeMini Drink [MPEG} (3.96MB) 광고는 별로 요염해 보이지는 않는다. 에로틱한 면이 눈에 들어오질 않는 점으로 소비자들에게 FibeMini 의 이미지가 깊이 들어 와 닫지는 않는 듯하다. 바다가 미국 전설의 영화 배우 마타하리 헤어 캇을 한 것이 보인다.
이 두 개의 S.E.S. 의 광고는 새우깡 (1.98MB) 광고와 비교가 된다. 부루진을 입고나와 미숙한 음악으로 출연했던 S.E.S.의 지나간 광고는 한때 그들이 얼마나 유치한 제작으로 광고에 임했던 시절이 있었던가를 보여 주고 있다. 보기에 민망 할 정도로 유치한 그 들이 모습을 보면 스낵광고에는 섹시한 모습이 별로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끝으로 "Boy" 들이 제작한 광고를 둘러보면 H.O.T. 가 출연하여 상당히 포풀러해진 광고를 보자. 첫 번째로 틱탁1 [RealAudio] 광고를 보면 자신이 불러 유명해진 Bit [MP3] 이란 곡이 사용했음을 알게된다. 틱탁2 [RealAudio] 가 더 유명해진 이유는 바다를 보여줌으로서 시청자들이 갈증을 느끼게 했기 때문인지도 모른다. 그러나 역시 시리즈에서 가장 방방 뜬 것은 틱탁 3 [MP3] 가 아닐까?
H.O.T. 의 향수 광고는 칼빈 클라인 광고의 분위기를 가지고 있다. 향수광고 [MPEG] (1.03MB) 는 팬들이 H.O.T. 의 이름을 콘서트에서 미치게 부르고 있는 장면을 삽입해서 찍었다. 구성에 조직이 완결함이 없이 포장만 번드르해 보이는 광고다.
H.O.T. 의 선칩 [MPEG] (2.25) 광고는 그들의 싱글 I-야1x [MP3]에서 따온 주제로 오렌지 빛 헤어 칼라와 불랙 가죽의 혼합이 완벽한 조화를 이루고 있다.
디니스 안
이 기사에 대한 코멘트를 적으시겠습니까? 친구분에게 이기사를 보내시길 원하십니까? 아래사항을 참조하십시오:
기사의 대한 코멘트나
친구분에게 이 기사를 보내길 원하십니까?
독자분께서 이 작가의 글을 더 읽기 원하신다면 작가의 성을 " 싸이트 검색" 박스 (스크린 바른쪽 위에 위치하고 있는) 에 적으신 다음 "들어감" 의 키를 눌러 주십시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