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T WorldNet Service: Fast Reliable Connections
Home Lifestyles Man & Woman Music Room Travel & Leisure Forums


Jobs, Jobs, Jobs1x
Free Individualized Beauty Advice
광복은 영원하다1x

"바라보니 삼천리 화려한 강산...", 어렴풋이 생각나는 어릴적 그 날이면 부르던 광복절 첫 대목에 나오는 가사의 문구다.

삼천리 강산은 전혀 아니었었다. 천리에 대한 개념이 없는 나이었으나 삼천리는 전혀 아니듯 했다. 목청을 높여서 합창 했었다. 곡 자체도 가사 없이 들으면 독일 시골 사람들이나 폴란드 이방인들이 아코디언에 맞추어 쿵작작 쿵작작 대며 부르는 듯 한 단조로운 음에 쓰여진 듯 하다. 화려한 강산은 경제 발전 사업을 이루려는 도시엔 지금 중국 본토의 많은 도시와 같이, 널려진 잡동산이로 묻혀 있고 그 화려하다는 강산의 산으로 나무에 송충이를 잡으러 가야 했으며 강가엔 버려진 어른들이 마시던 사이다나 소주병들이 떠다니고 있었다. 또 그 우리의 화려한 강산은 여름엔 쏫아지는 홍수, 겨울의 엄동설한, 말라붇은 땅에서 살아나려고 몸부림치던 곡식들, 무엇하나 풍요하게 가진 것이 없는 듯 했고 우리의 역사 시간에는 자랑스런 조상들이 일으킨 수 많은 난(難), 시시각각 침략을 방어 해야하니 내일을 기약할 수도 내일에 대한 계획을 세울 필요도 없었던 듯 했던, 어쩌면 우리의 역사는 난(難)과 난을 일으키며 전쟁과 투쟁으로 명맥을 이어온 듯 했다.

50 - 60 연도 해외 유학을 다녀온 선생님들은 독일의 기계산업이 어떻고 그들은 근면하고 정직하고(600만인의 쥬이시를 학살한 것은 잊었는지), 미국은 휴매니스트한 우리를 살려준 장본인이라 칭송하고 급기야 혹자는 일본인의 우월성과 그들이 우리를 식민지화한 것이 우리에게 더 책임이 있는듯이 말하는 사람도 있어 가끔 아이들이 일본으로 해방이 안 됬었으면 더 좋았을지도 모른다는 지금 생각하면 무시무시한 말을 해댄 적이 있는걸 기억한다. 한국인인 우리가 백의(白衣)민족이라는 자긍 이외에 왜 우수한 민족인가를 들어 본적이 별로 없다. 흔히 우리 가정에서 부모가 자식에게 너는 내 사랑하는, 목숨과도 바꿀 수 없는 자식이나 다른 누구누구에 비해 떨어진다고 해대는 식으로, 나면서부터 생각 없이 열등의식을 부여하고 수여 받는데 익숙해 진 듯 했다.

철들어 만난 일본 아이들은 한국에 대한 역사관이 전혀 우리와 틀리고 미국학교에서 만난 일본인들은 왜 한국 사람들이 자기들에게 적대감을 가지고 있냐고 진정 내게 안탑까운듯 물었다.

개인의 역사나 나라의 역사는 바뀐다. 바뀜의 조짐이 확연히 보인다. 그 역사를 바뀌게 하는 것은 너와 나, 우리 모두의 손에 달려있다. 오늘의 광복절을 갖게 하기 위해 쓰러져간 많은 사람들에게 진 빚을 청산하자. 그들의 숭고한 영혼 앞에 고개를 숙여 그들이 조국을 위해 흘린 선혈이 전혀 ȣ되지 않았음을 우리는 보여 주여야 한다.

우리는 정신적, 육체적으로 다른 민족의 비해 준수하다.(우열 하다는 말을 인간에게 쓰는 것은 위험한 사고라고 학자들은 지칭함으로 '준수하다'고 표현하자). 옛부터 살아 남기 위해 항시 좋은 유전자를 갖는데 노력한 결과 우리 모두 우수한 두뇌도 지녔다. 어렵고 힘든 국가의 위기에는 국민 모두 뭉쳐 고난을 극복해 내는 훌륭한 기지(氣志)를 지닌 우리 민족이다. 석유 한 방울 나지않는 한국에서 빽빽이 차들을 굴리고 다니는 뱃심좋은 우리들이며, 세계 곳곳에 한국의 이름을 빛나게 해주는 수많은 우리가 있으며, 인생과 자연의 진리 앞에서 겸허하며 진실을 인정하려고 노력하는 가장 인간다운 우리이며, 무엇보다도 온간 침략에 불구하고 우리의 혈맥이 너와 나로 이어지게하는 말과 글을 지니고 있는 우리들이다. 한글을 가지고 있어 그 어느 누구에게도 절대로 정복되지 않았던 우리는, 진정 자랑스런 굴지(屈指)의 민족이다. 지금 "바라보니 삼천리 화려한 강산..."은 내뺨에 환희가 되어 내린다. 한국인들아, 일어나라1x 문을 박차고 나가라1x 우리가 한국의 누구누구라고 외치라1x 그리고

"태극기 하늘에 펄펄 날리자1x"

 

Comments

Submit Comments on this Article:
:Name
:Email

Mail this article to a friend? Please enter your and your friend's email address below.
From:
To:
Free Individualized Beauty Advice
Home Lifestyles Man & Woman Music Room Travel & Leisure Job Opportunities Terms & Conditions Press Room Advertising Info

The best of AsianDay past articles   Add an AsianDay.com link?
Copyright © 1999-2006 The Day Compani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