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상의 기회가 좁아진다는 압박이 심해짐에 따라 모든 비즈니스 오너들은 다 팔아치우고 문제점으로부터 사라지고 싶은 충동을 금할 수 없다. 때로는 그 충동이 커지면서 심각해지기 시작한다.
보통 낙관적인 편견이 비즈니스 오너에게 닥아오고 대부분의 오너는 회사를 얼마에 매각할까하는 비실질적인 측면에 이르기 때문에 막상 비즈니스의 실직적가격이 책정되면 짜증과 성남이 겹치게된다. 오너들은 간단한 안내를 받아 비즈니스를 팔 때 실직적인면에서 다른사람이 구매할때에 내 비즈니스의 가치가 얼마가 될것이라는 이해하면 실망과 짜증을 해소시킬 수있다.
숙련된 구매인중에는 자신의 숙련된 지식을 같고 사거나 판매액에 포함된 이익가능성에대한 어드바이스를전문가에게 의뢰한다. 그 이유로 판매인이 구매인에게 순 이익 가능성 여부를정당화 시키기 위함이 중요하다.
설령 구매인이 판매액에 동의를 했다하더라도 판매인은 크로징때 전액을 다받는 것은 아니다. 상업 리스에 대한 임무도 남아있고 구매인이 약속을 지급한 페이먼트를 잘 지킬것인가 하는 대에 관한 위험도 뒤따른다.
판매인은 비즈니스에서 요구되어지는 헌신적이며 숙달된 기술과 경험이 있는지 경제적으로 버티어 나갈 능력의 여부를 살펴야 할 것이다.
구매인은 크로징을 할 때 요구되었던 다운페이의 여부, 전체적인 대여를 전부 나타나게 해서는 않된다.
누구든 계획에 차질이 있는것이며 다른 비즈니스 경비와 더불어 빚을 갚어야 하는 부담에 대한 완전한 준비는 갖추어지지 않고 있다. 구매인이 비즈니스 오너로서의 정확한 지식이나 경험이 없을 수도 있다.
모든 비즈니스의 성격은 제각기 다르다. 어느 델리나 수퍼마켓 혹은 잡화상 어느것도
똑같은 것은 없다. 장소와 이웃의 분위기가 잘못 집은 구매인이 실패하는데 대한 원인이 되기에 충분하다. 판매인은 구매인이 직접 운영을 할것인지의 여부를 살펴야 한다.
이 점들은 모게지 대여를 비롯한 계속으로 이어지는 상업적인 책임전대를 가져야하는 판매인에겐 확연하게 고려될점이다.
만약 구매인이 사려하는 비즈니스에 대한 경험이 없다거나 직접 운영을 하지않을 경우 고용인인 봉급이 첨가되는 동시에 도둑의 우려도있다. 구매자가 약속어음을 제 시각에 지불할 능력이 있으면 렌트나 다른 비즈니스 경비를 제하고 나머지를 해결하 수 있는 요소가 될 것이다. 비즈니스를 망치지않기위하여 판인은 구매인의 뒷 조사를 하여야 한다
조심성있는 판매인은 구매인의 학력, 직장 경력, 재정 상황, 직장과 개인적인 습관, 건강 가족사항을 관찰 하여야한다.
많은 비즈니스가 성공보다는 실패로 돌아가는 경향이니 판매인은 정확한 어음 지불과 리스 에 대한 책임이라던지 자산 매각에 그치는 것을 넘어 단단한 방도를 준비하여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