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P3 Turbo: 터보
터보가 해산한다는 소문이 돌고 있었다. 다행히 소문에 그치고 새로운 곡으로 이메일 My heart 를 내 놓았다. 제일 좋와하는 음식이 라자니아라고 한 것을 보면 코리안-어메리칸 같은데 김종국과 마이키의 노력의 결과로 새 앨범을 내 놓게 되었다.
프로로그 [MP]에서 마이크의 우수한 랩을 볼 수 있다. 스타일에 변동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리듬과 동작이 훨씬 진보되었다. 완전한 길이의 테크노레이브 송으로 CD 나머지 곡에무엇이 실려 있는 지는 대게 짐작을 할 수 있다. 나머지도 Double Date Revolution [Real Audio] 으로 대처하는게 좋겠다. 푸로로그와 동일한 비트를 나머지 CD에서 들을 수 있다.
터보가 모든 피스를 함께 모으려고 노력하고 있는데 타이틀과 셋째 트랙에 있는 사이버 러버 [RealAudio] 는 인터넷을 테마로 해서 작곡된 곡이다. 먼저 출간된 곡 보다는 가볍게 느껴지는 곡으로 갭밴드의 "내게 폭탄을 떨어트렸다"라는 곡과 비슷한 음율을 지니고있다.
파라독스[MP3]는 터보가 부른 크래식 한 곡으로 초반에 나온 CD 를 좋와하셨다면 이곡도 좋와 할 것이라고 믿는다. 그러나 내가 듣기에는 지금 앨범이 출간 되었으나 오래전에 곡은 만들어져 있었던 것 같다. 터보의 스타일이 달라진 것은 없다. 7번째 트랙에 실린 비밀[MP3]은 10번째 트랙에 들어있는 칼[MP3]과 별로 틀려 보이지 않는다.
5번째 트랙에 들어있는 발라드의 오늘밤 [MP3]은 강한 랩 비트와 스위트한 보컬을 겸하고 있는데 8번째 트랙에 실린 Please [MP3] 가 더 우수한 곡으로 들린다. Please는 R&B의 리듬을 띠고 있으나 여러 음절의 듣기 좋은 기타 소리가 하이라이트를 이루고 있다. 신데사이저를 이용한 강한 드럼 소리는 큰 효과를 내지 못 하고 있다. 13번째 트랙에 쉬운사랑[MP3]은 전통적인 발라드 풍을 담은 듯 하나 CD에 실려있는 다른 곡보다 빠른 템포로 되어 있다. 이야기 뒤 [MP3]가 가장 우수한 발라드로 부드럽고 신비한 소리를 하고 있다
We molla [MP3] 는 테크노 레벨을 강요하지 않고 훌륭하게 만들어진 곡이라고 확신한다. 디바 그룹같은 여자가 부른 것 같이 들리게 하는 곡으로 S.E.S나 Fin.K.L 의 목소리 같기도하다. 왜[MP3]는 테크노 보다 폽에 가까운 곡으로 부담없이 듣기에는 괜찮은 곡이다. 고백하지만 내가 '엉덩이를 흔들어라 베이비' 같은 곡을 즐겨 듣는 편이 아니라서 그럴지 모른다.
다른 부분을 살펴보면 내인생 [MP3] 는 록 뮤직보다 테크노뮤직에 가깝다. 기타가 다른 악기 연주에 비해 뛰어나게 프레이되고 있다. 여기까지 CD를 듣고보니 이 CD는 시끄러운 파티에서 듣기 좋은 뮤직으로 혼자 들을 수 있는 뮤직은 아니라는 생각이 되었다. 반복되는 음이 너무 많고 쉽게 들을 수 있다는 점에 파티나 댄스뮤직에 적합하다는 생각을 했다.
Stay [MP3] 는 힙합조의 같은 뮤직으로 시작되는 곡 인데 실은 R & B 에 가까운 뮤직이다. 터보의 전형적인 스타일 보다는 H.O.T의 곡과 비슷하나 그들보다 훨씬 테크노의 음향이 적게 들린다. 종국과 마이키가 내사랑 내곁에 [MP3] 를 R&B 형식으로 편곡해서 부른다. 아래에 깔려있는 비트가 위 아래로 오가고 것이 드럼의 사운드를 부각시키고 있다. 내 생각에는 리듬에 기폭이 너무 심하지 않았다면 더 성과적이지 않았을까?
지영환과 두오를 이루고 내놓은
추억 [MP3] 은 마지막 소절을 깨끗하게 처리했다. 곡이 처음 시작되는 오프닝부분이 가장 흥미있는 소절로 오케스트라와 함께 조용한 랩을 펼쳐가고 있다.
터보 5는 크럽뮤직이나 크리닝 할 때 즐길 수 있는 최상의 뮤직으로 터보의 팬들을 열광 시키에 부족이 없다. 이런 뮤직이 아니고 추운 겨울에 무언가 듣기 원하면 터보 보다는 조성모의 뮤직을 듣는 것이 더 바람직하다.
디니스 안
이 기사에 대한 코멘트를 적으시겠습니까? 친구분에게 이기사를 보내시길 원하십니까? 아래사항을 참조하십시오:
기사의 대한 코멘트나
친구분에게 이 기사를 보내길 원하십니까?
독자분께서 이 작가의 글을 더 읽기 원하신다면 작가의 성을 " 싸이트 검색" 박스 (스크린 바른쪽 위에 위치하고 있는) 에 적으신 다음 "들어감" 의 키를 눌러 주십시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