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하고 있는 일이 커리어에 대한 상당한 결단이 된다. 사직하기 전 일주일 동안, 당신이 지금 거동하고 있는 자세로 만약 회사 동료나 상사에게 협조를 잘 얻어내지 않으면 다음에 시작 할 일에 막강한 영향을 끼칠 수 있다. 제일 먼저 신경을 써야 하는 일은 몇 달 내지는, 적어도 2주 전에 사직의 의사를 표명하도록 하여야 한다. 주의 할 것은 절대로 현재의 상사와 잘못하면 손상이 가기 쉬운 시기에 척을 지는 일이 없도록 조심하여야 한다. 아무리 가까운 동료에게 일지라도 왜 지금 하고 있는 일을 그만 두는 것을 논의하기보다는 앞으로 하게 될 일의 좋은 점에 집중하도록 노력하라.
당신의 성실한 본래의 모습을 지니도록 노력하라
파일을 뒤져서 고객을 유치해 간다거나 현재상사로부터 비즈니스를 가져간다는 것은 특히 새로 시작되는 일이 지금 직장과의 경쟁 상태이라면 더욱 부도덕한 일이다.
현재 몸담고 있는 일에 집중하라
동료나 물품 공급자들과 연락을 취해서 현재의 일을 마감한 후 앞으로 시작하는 직무에 대해 면담한다. 진행되고 있는 사항을 리포트하고 정보를 조직화 시킨후 파일을 정리하여 푸로젝트를 마감시킨다. 동시에 당신의 직분에 대한 사항을 요약해서 상사에게 부리핑 하는 것도 잊지 말도록. 당신 자리를 이어 새로 들어오는 사람을 긍정적인 자세를 가지고 트레닝 시키도록 한다. 당신 상사의 능력이나 자력에 대해 주입시키지 않도록 한다.
고맙다는 인사를 동료와 상사에게 하는 것을 잊지 않는다. 회사에 몸담고 있는 동안 당신이 그들과 더불어 얼마나 성숙 해 졌는가에 대한 감사의 표시를 함을 잊지 말아야 한다. 모든 과정을 밟아 나가는 동안 진행되는 모습이 경영자에게 반영되어 훌륭한 추천서를 써 줄 수 있도록 하여야 한다.
가령, 어떤 회사에 따라 다르지만, 회사에 대한 보이코트나 사원들의 사기가 떨어지는 것을 우려하여 당신에게 회사를 즉시 사직 하는 것을 종용할 경우가 있을 지 모른다. 그렇다고 성질을 내거나 회사의 준칙에 대항 할 필요는 없다. 당신의 소유물을 정리 해서 슬기롭게 대처한다.
결국 이런 일이 일어 날 경우에 당신이 이곳을 떠나는 일이 얼마나 현명한 일이었는가를 스스로 깨닫게 되지 않았는가?
칼리 수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