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할머니는 JFK 대통령을 투표 할 당시, 케네디 대통령의 웃는 모습이 마음에 들어 그에게 한 표를 던졌다고 했다. 남에 말 할 것도 없다. 더구나 내가 강아지를 밖에 데리고 나가 산책할 때마다 신문을 읽으면서 항상 앞에 있는 정치면은 읽지 않고 넘어가기 때문이다. 따지고 보면 나도 할머니와 비슷한 이유로 투표에 응하고 있는 실정이다. 예를 들어, 선거 시기에 커피숍에 베이글을 사러 갔을 때 라디오에서 흘러나온 민주당 의원을 추천하는 단편적으로 보도된 이야기를 듣고 내자신의 의견에 반영하려고 하지 않았던가? 또 한번은, 선거가 끝나기 한 시간 전에 내 친구 말을 그대로 믿고 그 친구가 투표한 꼭 그대로 도장을 찍고 만 적도 있다. 이런 일이 비단 나 혼자에게만 일어나고 있는 일은 아니다.
결단력이 없는 우리들이지만, 그렇다고 우리가 병신이거나 게을러서가 아니다. 다만 우리의 생활이 너무 바쁘게 돌아가고 있기 때문에 정치에 깊이 관여를 할 수가 없기 때문이다. 이런 우리들을 위해서
Voter.com 에서 하루 종일 정치에 대한 정보를 제공 하고 있다. 개인 소유의 이 싸이트는 영리를 위한 회사조직 단체로 "일레트로닉을 통해 e-mocracy 를 형성하고자 하는 결단을 내리게 되었다"고 말하고 있다. 다시 말해 인터넷을 통해 유권자와 후보자가 서로 대화함으로서 정치적 유대를 강화하게 하는 의도를 가지고 있다고 했다.
이 싸이트를 이용하기 위하여서는 당신에게 무엇이 가장 중요한 정치적인 이슈인가를 선택하는 것 인데 그것은 당신이 그들을 어떠한 관점에서 지켜보는가 하는 것과 직결된다. 이슈를 선택한 다음에, 특정한 후보자를 선택하여 그에 대한 정보 수집을 하고 나서, 당신이 후보자에 대해 무슨 관심사를 갖고 있는 것인가를 살펴본다. 싸이트에서는 대통령 후보자의 신상서를 비롯하여 의회후보등록자를 포함, 당신의 짚 코드에 속한 주 입법부 위원회 후보자 명단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Voter.com 은 이름이 명시하듯이 선거자가 가질 수 있는 중용의 입장에 서서 정치 입후보자들에게 정보를 입수한다. 정보를 제공하는데 기여한 조직으로는 민주당 리더십위원회와 미 보수파 노동협회 인데, 이 싸이트를 통해 유권자 모두에게 정보를 보급하고 후보자를 대변 해 주는 단체로 지면에 실린 내용물을 공급하는데 후보자들은 재정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 조직에서 공급되어지는 모든 정보가 정확하고 확실한 것이 되게 하도록 온 힘을 기여하는데 노력을 아끼지 않는다고 싸이트에서 주장하는 바이지만 그렇다고 흠짐이 전혀 없지 않는 것은 아니다.
.Politics.com 은 비슷한 내용으로 운영되는 싸이트로 유권자들에게 더 효과적인 써비스를 하고 있는 싸이트이다. 최근에 설치된 이 싸이트는 넷트 워크에서 제공하는 커뮤니케이션과 인터테인먼트를 비롯한 정보도 포함해서 정치적인 제보와 동시에 제공한다. 그러나 바쁜 생활을하며 시간 절약을 위하는데 신경을 쓰는 사람들에게는 간략한 선거 정보가 중요시되는데 일반인들에게 알려질 수 있는 푸라이머리의 날짜라든가, 후보자지명에 관한 날짜를 비롯 컨벤션이나 몇몇 골자의 행사를 제보하는 것이 필요하다. Voter.com, 과 같이 Politics.com 도 일레트로닉으로 실시되는 일레트로닉 선거도 무료로 시행하고 있으며 광고를 통해 재정적인 뒷받침을 받고 있다.
비영리조직의 싸이트를 사용하는 것이 더 편하다고 생각하시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