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op world 에 잘 알려진 이름보다 새로운 구릅들이 새 시즌을 맞아 많이 등장했다.
첫 번째로 GIGS 밴드를 들어보자. 이 구릅의 소리는 록 과 펑크에 가까운 소리를 하고 있다. 데뷔 앨범으로 Band of Innovation 는 펑크에 가까운 곡이다.
Nohooljah1x [RealAudio] 는 상당히 경쾌한 곡이며 Champ [RealAudio] 은 옛날 모 타운 노래, 심지어는 가스펠 사운드를 하고 있어 싱겁기 짝이 없다.
Hip Pocket 은 상당히 어필한 사운드를 하고 있는데 CD 커버 아트를 보고 1970년도 두비 스모킹 조의 느긋한 곡이려니 생각했는데 내 생각은 완전히 빗나갔다. CD 세 번째 트랙에 삽입된 머리독:
Muhridok [RealAudio] 은 리듬 렙 송으로 스크레치된 소리를 많이 섞어 놓았다. 8 번째 트랙에 있는 To Go or Not To Go [RealAudio] 는 리드와 리듬 기타에 의해 연결 되 나가는데 퍽 듣기 좋은 록 송이다.
몇 사람이 Sky 의 Final Fantasy 에 대해 물어 왔는데
Yung Wyeon [RealAudio] 은 오묘한 송이라고 여겨졌다. 아름다운 드라마틱한 사운드로 시작되어 사운드 트랙에 알맞게 쓰여진 곡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 드라마틱한 사운드에 대해서 말하자면 너는 항상 내곁에 [RealAudio] 는 예상한대로 이다. 이 구릅이 두 곡을 다 불렀다는 것이 신기 할 정도로 너는 항상 내곁에는 발라드 그대로의 노래다.
Mina 역시 새로운 싱어로서 그녀의 음반 Love In Me를 들어 볼 수 있다. 새로 나올 노래는 분명히
Dream Lover [RealAudio] 로 알려져 있는데 R&B 의 영향을 받은 곡이다. 시디 3번째 트랙에 Byungyunguhrowui Penji [RealAudio] 은 감정과 톤이 상당히 일치해 있고 R&B 팬들은 이 곡을 즐겨 들으리라 믿는다.
많은 중견의 구릅들이 새로운 곡을 내 놓고 있다. 포풀러한 구릅 GOD 는 두 번째 시디를 Chapter Two 로 타이틀 하여 새로 출반 했다.
사랑해 그리고 기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