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Project 와 허니페미리
한국 폽 뮤직은 계속 힙-합으로 나가고 있다. MCMXCIX (1999) [RealAudio] 같은 노래는 1999 대한민국 앨범에서 나온 것으로 우리가 최근에 들을 수 있는 노래이다. 어쩌면 당신들 중에서 어떤이들은 1999 대한민국 앨범에 있는 meꩨouꋂe을 좋와하시는 분이 계실것으로 안다. 이 곡을 들어 본 후에 도데체 이 노래를 부른 사람들이 어떤 사람인가 하고 궁궁해 하실지도 모른다 . 아마 그들 중에 랩을 하는 몇 사람은 쉽게 알아보실 수 있는 사람들이다. 그들이 바로 요즘들어 어디서고 나타나 랩을 하는 언더그라운드 밴드인 허니페미리이다.
오리지널 허니페미리는 세명으로 구성 되 있었다는데 요즈음 들어 큰 구룹으로 형성이 되었다.
명호, 주라, 수정, 디기리, 게리, 킬과 영풍은 잘 알려진 이름인데 1999 대한민국 푸로젝트 앨범 덕분이다. 예를 들어 그들 앨범 8번째 트랙에서 나오는 Rapgyo 1-mak [RealAudio] 은 요즈음 많은 인기를 얻고 있어 힙-합을 좋와하는 사람이 늘어나게 만드는 리듬 랩 보다 더 훌로잉 랩에 가깝다고 볼 수 있다.
1999 대한민국 푸로젝트가 허니페미리를 소개했다는 말도 떠돌고 있으나 사실은 이주노가 작곡한 그들의 데뷔 앨범이 몰아온 인기를 보면 그들이 성공했다는 것을 말해 주고 있다. Wangdda Dwella: 왕따될라 [RealAudio], Hooae [MP3] 등은 기분을 느긋이 하고 들을 수 있는 곡이다. 이 곡은 로스앤젤레스에 힙합 스타일로 부르는 WarrenG 의 랩과 흡사하다.
Geunyuhrul Algoshipda [MP3] 는 비교적 경쾌한 곡으로 갱스타들을 연상시키는 랩 소리와는 다른 사운드로 느껴지고 이곡의 랩 비트는 가벼운 기분을 들게 해 준다. Geunyuhrul Algoshipda 는 유니크한 악기의 리듬을 조성하고 있는데 어떻게 들으면 피아노 바가 조금 잘못된 소리가 나는 것 같기도 하다.
내 생각에 나 혼자서만 남자에게 [ASX] 와 엄마에게 [RealAudio] 를 G.O.D.에 의해서 비교하는 것은 아닌 듯 하다. 엄마에게가 더 느린 곡이지만 둘 다 비슷한 분위기와 비트를 가지고 있다. 내 생각에 My Way 를 다시 만든 것이 비록 마이 웨이--- 하고 길게 빼는 것을 생략했지만(?) 앨범에 실려 있는 곡 중에서 제일 잘 만들어 진 곡이라고 생각한다.
신바람 허니 박사 [MP3] 역시 독특한 곡이다. 레게가 조금 섞이고 , soca, 도 조금 가미 陖고 맘보의 리듬도 첨가陖다. 오래되고 지루한 비트를 변형시켜 리듬 랩을 그런 식으로 편곡한다는 것은 특이한 예로 지목 할 수 있다. 나는 신데싸이져로 처리된 메탈드럼 소리를 좋와 하는데 여름날 바비큐 할 때 백 그라운드 뮤직으로 합당할 듯 싶다.
오픈 넘버 디스코드 아 2 [MP3] 는 듣는 순간 나를 매료시킨 것은 아니나 이 곡이 후리 스타일 랩이라는 점이 마음에 든다, 이 곡은 1999 대한민국 CD 에 있는 '아'를 다른 비트를 사용해서 다시 제작한 것이다. 허니페미리도 우리같이해요를 새 앨범을 내면서 다시 편곡해서 불렀는데 비데오 [MPEG] 를 통해서 볼 수 있다.
끝으로 허니페미리에 대해 더 알고 싶으면 토크쇼에 출연하는 그들을 볼 수 있다 [RealVideo].
디니스 안
이 기사에 대한 코멘트를 적으시겠습니까? 친구분에게 이기사를 보내시길 원하십니까? 아래사항을 참조하십시오:
기사의 대한 코멘트나
ᒢ
8;구분에게 이 기사를 보내길 원하십니까?
독자분께서 이 작가의 글을 더 읽기 원하신다면 작가의 성을 " 싸이트 검색" 박스 (스크린 바른쪽 위에 위치하고 있는) 에 적으신 다음 "들어감" 의 키를 눌러 주십시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