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상민은 the BROS 의 앨범을 출판하기 위해 분주히 뛰어 다닌다. 전반에 내놓은YG Family 와 Honey Family 로 알려진 앨범에 대한 재 충전이라고 볼 수도 있으나 사실은 그런 CD 들과는 판이하게 다른 특성을 지니고 있다. BROS 는 단순히 힙-합을 위주로한 앨범을 만든 것이 아닐 뿐 더러 YG Family 와도 다른 스타일의 사운드를 이루고 있다.
Roo'ra. 에 의해 불려진 노래가 듣기좋게 오픈닝 넘버로 CD 에 실려있다. 첫 곡 winwin 은 랩송으로 이 곡은 내게 윌 스미스가 출연한 와일드 와일드 웨스트 에 삽입된 곡을 연상시키나 마지막 절이 서정적으로 쓰여져 있고 나이스한 텃치로 써진 곡이다. Roo'ra 은
zen [RealAudio]: 참선을 상징하는 것으로 어떻게 보면 괴상하다고 할 수 있다. 이것만 봐도 이곡이 오리지날리티가 없다고 아무도 말 할 수는 없을 것이다. 다른 곡은 Roo'ra 의 natural [RealAudio] 로 zen 과 더불어 라틴/삼바 의 비트를 섞어 놓은 곡이며 dejavu [RealAudio]: 데쟈부는 랩을 바탕으로 한 곡이다.
The Brothers 에 디바가 포함되 있는 것은 지극히 자연스런 일로 디바가 힙-합 구릅이 아닌 것을 참고로 한다면 이상민이 Diva 를 기획한 것이 매우 당연한 결론이라고 본다.
nude [RealAudio] 에 있는 랩을 예로 들어보면 부드러운 느낌을 주는 이 곡은 밸러드 캐대고리에 집어 넣야 오히려 적합하다고 본다. 17초 and [RealAudio] 는 노래같은 기분도 들지않는 곡이다.
에스터 한은
8mm [RealAudio] 앨범에 곡을 실고 있는데 이 앨범은 CD 사상 성공한 앨범 중에 하나이다. 간주로 삽입된 노래와 일렉트로닉 사운드는 트럼펫 비트와 어울려 아름다운 노래로 이어진다.
새로운 힙-합 음악을 더 듣기 원하시는 분 들을 위해 x-large 가 연주한
a man [RealAudio]을 소개할 수 있는데 이 앨범이 얼마나 정말 진짜에 가까운 것인지는 모르나 내가 알기로는 진짜와 제일 가까운 것으로 알고 있다. 여기있는 곡은 후리스타일이 아닌 리듬 랩으로 구사되어 있다. 역시 bobby가 내 놓은 stoker [RealAudio] 는 리듬 랩으로 (대문자가 이 앨범에는 허용되지 않는다) 간주되어 노래 할 때 리듬랩으로 불려지나 사실상 소리는 디스코에 가깝다.
Chakra [RealAudio]) 는 일명 차크라 라고도 불려지는 앨범의 첫 삽입 곡으로 club/techno/rave: 클럽/테크노/레이브 의 복합적인 리듬을 띄고 있는 광란하는 듯한 율동의 뮤직이다. 혈압이 높은 사람은 절대로 딸아 해서는 안 되는 뮤직이다.(듣게되면 거기에 따르는 책임은 지지 않는다) forever christmas [RealAudio]: 언제나 크리스마스가 조금 더 낳은 곡으로 보이나 그것 역시 별로 신통 해 보이지 않은 것 같다. milennium baby [RealAudio] 이 곡은 앞에 말한 것보다 약간 질이 높은 곡으로 밑바닥 전반에 깔려있는 소리는 reggae: 레게 풍의 음악으로 전체의 곡이 이어져 있다. chakra 의 long term [RealAudio] 도 들을 수 있다. .
대부분의 사람들은 zinnii 를 Diva; 디바가 내 놓은 전번 앨범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