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 애들을 보면 항상 바쁘게 뛰어 다닌다. 애들 스포츠 크래스, 종교, 애들 모임이나 그 외의 활동시간에 맞추어 아내와 내가 교대해서 택시노릇을 하는데, 어떤 때 보면 꼭 무슨 학자들이나 배우들처럼 스케쥴을 잡아야 한다. 대부분이 댄싱 크래스 때문인데 교실에서 댄싱을 하는 시간 이외에, 댄스경연대회나, 가두에서 열리는 쑈, 더러는 계절마다 돌아오는데 출연해야 하는 쑈의 준비를 하기 위해 가외로 뛰어다녀야 한다. 이런 바쁜 스케쥴 속에서 생활하면서도 우리애들은 다 우등생이다. 생각해보니 사실은 댄스 크래스에 있는 모든 애들이 다 모범생이다.
일년 전에 애들에게 스포츠를 시키려면, 운동 훈련이 지극히 필요한 댄싱을 가르쳐야 하겠다는 생각이 불현듯 떠올랐다. 그후 죽 관찰을 해보니 지금 공부 잘하는 습관과 댄싱을 한다는 것과는 상당히 깊은 연관성을 지니고 있다고 확신되었다.
물론 댄스를 하고있는 아이들이 모범생이었다는 점을 보고 한 작정이 가능 한일이었지만. 허나 내가 느끼기에도 여러 가지로 봐서 댄싱이 모범생이 되는 지름길로 안내하는 것 같다.
첫째로 댄싱을 배우려면 반복되는 특정한 안무 동작을 익히기 위해 꾸준하고 열심히 동작을 연습하여야 한다. 무엇인가 성공을 하려면 반드시 요구되는 반복된 동작을, 아이들이 좋은 환경에서 계속 거듭하는 행동을 배워야한다. 요즈음 시대에 맞춘 새로운 방식에 따라 좋거나 싫거나 또는 컴퓨터를 통해서나 통하지 않고서를 막론하고 학교 교육은 아직도 계속 같은 것을 거듭해야 할 많은 숙제들을 안고 있다.
둘째로, 댄스의 본질이 모든 댄스 팀원들이 음악이나 동작을 완전하게 소화를 해내야 하며 적어도 똑같은 동작을 맞추어야 하는 것은 기본이다. 애들이 무대에서나 교실에서 서로 협력하고 돕는 것을 상당히 감사해하고 귀중하게 여기게된다.
셋째, 댄싱 그 자체가 댄싱을 한다는 것을 넘어 아이들에게 자신감을 불러 넣어줄 몇 개의 사항을 들어보자. 밝은 불빛이 비쳐지는 몇 백 명도 넘는 사람들 앞에서 공연을 하고 나면 공부시간에 애들 앞에서 책을 읽을 때 떨게되는 아이는 별로 없을 것이다.
내 생각에 어떤 댄싱 교육이나 아이들에게 다 도움이 되리라고 여겨지나 어느 댄싱 학교가 보통 학교보다 차이가 있는 것은 사실이다. 안타깝게도 댄싱 크래스 운영인들이 가르치는데 중점을 두기보다는 창문에 수많은 트로피를 진열하는데 더 노력을 드리고 있는 일 이 흔하게 일어나고 있다. 유의 할 점은 크다고 좋은 댄싱 크래스는 아니라는 것을 강조하고 싶다. 우리 애들은 대학을 갓 졸업한 젊은 여자한테 사사를 받는데 자기 부모 집에서 렛슨을 가르치던 아주 실력있는 선생이다.
좋은 검색 엔진을 통해
세계의 어느곳이고 소재되어 danceschools.com. 있는 훌륭한 댄싱스쿨을 찾아 볼 수 있다. 결정을 하기 전에 학교를 방문하여 보통 댄싱 실습 크래스를 보고 나서 가 부를 정하도록 하라.
댄싱 구두와 복장도
언라인 dancex.com 와 www.ridgewood-nj.com 싸이트 에서 구입 할 수 있다.
댄싱스쿨 등록금, 필요할 때마다 입어야 하는 옷들, 년 말 리싸이틀의 티켓을 다 합하면 다른 과외 활동보다 더 돈이 드는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아이들이 쌓을 예술의 형태나 수련은 궁국적으로 공부에 도움이 됨으로 이것을 돈으로 계산 할 일은 아니다.
나아가서 애들의 됨됨이를 댄싱 수련을 쌓으며 바로잡는다.
빈센트 키시
이 작가의 기사를 더 읽기 원 하시면 스크린 위 검색 써치에 작가의 성을 적어 기입
4616;십시오. 친구에게 이 기사를 보내실 경우 본인의 성함과 보내실 분의 이메일을 아래 칸에 적어넣으시면 자동적으로 보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