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T WorldNet Service: Fast Reliable Connections
Home Lifestyles Man & Woman Music Room Travel & Leisure Forums


Jobs, Jobs, Jobs1x
Free Individualized Beauty Advice
가계보

당신의 족보를 파헤쳐 보시겠다는 것 입니까? 1970 년도 미국 탤래비죤 방송에 흑인노예를 배경으로 한 미니 시리즈가 큰 힛트를 쳤다. 그 이후로 미국에 이민 온 각국의 자손들이 자신들의 가족은 물론, 그들 자신의 근본과 그들의 민족적 백 그라운드를 찾아내려고 혈안이 되어있다. 이민을 자위에 의해서 왔든지 아니면 타위에 의해서 왔든지 어느 경로를 통하여 왔든지는 상관되지 않는다. 그들이 미국에 정착한뒤, 여기서 태어났던 아니면 이민을 왔던것에 가 부를 떠나, 모든 미국인들은 자기들의 뿌리를 찾는데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우리가 살고있는 이 지역에서 자신의 뿌리를 인식한다는 것은 상당히 큰 비중을 차지하고있다는 것을 인식한 뒤에 얻은 결론에 이른 것 이리라.

하긴 우리가 아이스랜드의 시민이 아닌이상 (아이스랜드는 우선은 작은 나라로부터 시작 된 터에 지형적으로나 역사적으로 고립되어 있음으로 대부분의 아스랜드 사람들은 동족의 인구로 편성 되어있다. 또한 정부에서 기록보고 집계를 통괄하고있으니 그것을 보면 그들의 가계보를 일목요연하게 볼 수 있다) 우리의 근본을 캐내는데 다른 방법을 강구 하여야 한다. 일정한 도시, 태어난 주, 묻혀있는 사망신고서 같은 것이나 오래 묵혀있는 손으로 기록된 문서등 기타 우리가 찾고자하는 문서들을 인터넷에서 찾아볼 수 있다. 앞에 언급한 이 항목들이 기록되어있는 시, 군이나 나라가 당신이 사는 근처에 있지않을 경우 까계보를 찾기란 하늘에 별 따기다. 휴가를 내어 먼 곳에 있는 기록을 찾아내는 것은 아마추어 계보학자에게는 반드시 해야 하는일 가운데 하나인 중요한 일 이다. 어쨋든 인터넷이 이 일을 쉽게 만드는 것을 도와주었다. 다시 말해서 인터넷이 가계보 정립을 위한 일에 박차를 가한 셈이 된 것이다. 미궁에 빠져있는 복잡한 행정 관례상 정부가 소지한 기록이 언라인에 있을지도 혹은 올려져 있지않을 경우도 예상된다. 타주에 있는 기록을 포함한 외국문서의 기록, 어피스, 혹은 가족들의 기록이 빠르고 손쉽게 싸이트를 통해 얻어질 수 있다.

싸이트는 작가들에 의하여 연재되어 열람되는데 내 성을 집어넣으면 내 성과 관계되고 그 성씨 계통와 관계해 있는 이름들이 열거해 있다; 실제로 기록이 되어있는 것들 중에 스펠링이나 성명이 조금이라도 잘못 기제 되어있다면 여러 형태의 이름으로 기록이되어 나오니 찾기가 힘들다. 다른 문제점으로는 미국으로 이민왔을 때 이름의 번역이 미국말을 기준으로 조절 하다보니 다른 성으로 잘못되어 되어졌을 가능성이 있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적어도 내가 아는 영어를 전혀 하지 못하는 이민가정의 얘기로, 그들이 이민와서 미국인으로 서명을 할 때 스미스로 바뀌어졌다고 한다. 미국 흑인들은 해방이 되기전 까지만 해도 법적으로 그들은 성을 같고 있을 수 없었다: 그들 고용주의 성을 따서 사용하거나 아니면 성을 갖고 있는다는 것을 생각 할 수 없었다. 이것은 이 나라의 법이 그들을 완전한 인간으로 처우하지 않았다는 결론이기도 하다. - 흑인 독립운동가 말콤 X 나 후래드릭 더글라스는 자신들이 성을 그들 자신의 의사에 따라 정한 실예로 들을 수 있다.

사람들이 다만 그들의 선조들만 찾으려고 애쓰는것에 국한하지 않고, 잊고 있었던 아니면 전혀 알지 못하던 먼 친척도 찾는다는 것이다. 이 가계보를 채우는 일은 잔치를 하자는 명목에 있는게 아니라 가계보에 이름을 집어 넣고 날짜를 기입 시키는 일은 어떤 가족에 대한 이야기를 책정하는데 큰 원천이 되게함이다.

몰몬교: Church of the Latter-Day Saints 라고 불여지는 교회의 족보를 볼 수있는 훌륭한 싸이트가있다. 몰몬교들은 세계의 어느 누구 보다 완벽하고 훌륭한 가계보를 가지고있는데 물론 교회 맴버가 아닌 사람들의 정보도 포함해서다. 아마츄어 역사가들의 페이지를 보는 것도 도움이 된다. 거기에 몇 개의 쓸만한 링크가 열거 되 있다. 과거에 숨겨져 있는 유롭이나 영국 귀족혈통을 타고났을지도 모른다는 당신 자신 의 고귀한 핏줄을 찾아 보기위해 영국 아카데미에서 수집되는 유롭 궁정 안내: information on the royal houses of Europe 싸이트가 있다. 그러니 일부러 돈들여 영국 궁정에 당신 사춘들을 위해 마련된 남작 가족석에 어깨를 나란히 할 계책이라면 미리 준비를 단단히하라. 언라인에 기재되는 대화, 힌트 가십등은 가계보 뉴스: news:alt.genealogy 를 통해서 여러 사람과 의견 교환 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다른 방식으로 기록되어있는 비즈니스 디렉트나 개인 열성파들이 수집해 놓은 기록을 통해서 찾아 볼 수도 있다. 개인이 소장하고있는 파일과 이민자들의 구두로 이어진 기록 선적기록을 포함한 탬플 대학 싸이트에 펜실베니아 기차회사 Temple University's site on the Pennsylvania Railroad Co., includes personnel files, shipping records for tracking immigrants' and oral histories 를 들수 있다. 구두로 기록된 유용한 자료를 보시려면 개인역사협회: Association for Personal Historians 와 연락을 하는 방법도 있다.

쥴리 브리하

 

Comments

Submit Comments on this Article:
:Name
:Email

Mail this article to a friend? Please enter your and your friend's email address below.
From:
To:
Free Individualized Beauty Advice
Home Lifestyles Man & Woman Music Room Travel & Leisure Job Opportunities Terms & Conditions Press Room Advertising Info

The best of AsianDay past articles   Add an AsianDay.com link?
Copyright © 1999-2006 The Day Compani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