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D. 세번째 앨범
G.O.D. 가 내놓은 세번째 앨범이 또 다시 빅 힛트를 치고 있다. 박준, 김태우, 윤해상, 손호영, 안신원(대니) 으로 구성된 이들 멤버가 자동차 사고로 부상을 이은 후 빠른 회복을 하도록 그동안 팬들이 염원하고 있었다. 팬들의 성원에 힘입은 그들이 다시 무대로 새로운 곡 구르비 오버 더즈를 들고 11월 중순에 컴백했다. 그들이 예전에 스타일을 여전히 구축하고 인기를 더 해가고 있는 것은 흐뭇한 일이다. H.O.T 에 비해 강렬한 카리스마가 조금 떨어지는 느낌이 없지 않으나 g.o.d. 는 상호간에 단단한 연대를 지닌 그룹 인것만은 틀림없다. 자신들의 공백기간을 아낌없이 메꾸려는 양 꽉 짜여진 팀 워크로 노래하여 팬들을 사로잡고 있다. 흥미로운 일은 이번 앨범을 출간하며 영어가사에 매달려 있던 스타일을 과감히 떨쳐버리고 코리언 앨범 제작 세계를 뒤 흔들어 놓을 만한 신 곡을 선 보이고 있다.
코리안 폽 CD, Groove Over Dose : 그루비 오버 더즈 인투로와 인스트루먼트를 포함해 13개의 긴 트랙으로 구성 되 있다. g.o.d 가 부르는 상례적인 댄스풍의 곡을 기대하고 있는 팬들에게는 이 앨범이 그리 탐탁스럽지 않게 여겨지지 않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이번 앨범에서는 댄스곡 보다는 힙 합과 발라드에 많은 비중을 두고있다.
이번 CD에 삽입된 타이틀 곡은 거짓말 [MP3]이란 R&B 발라드 곡이다. 아름다운 곡이며 가사도 서정적으로 지어져있다. 안탑깝게도 아직 비데오를 보지 못하고 있지만 애잔한 영상적인인 이메지로 제작되었으리라 믿는다. 한 남자가 자신이 사랑하는 걸푸렌드에게 "사실은 너를 사랑하지 않는다" 라고 거짓 고백을 한다는 스토리인 이 노래는 자기가 사랑하는 여자가 다른 남자를 사랑하는 것을 보고 "그녀를 진심으로 사랑하기에 그 둘을 위해 물러 선다"는 슬픈 사연을 담고 있다. 가슴아픈 사연의 구절이 담겨있는 애달픈 노래는 생각보다 덜 슬픈 곡이다.
돌아와 [MP3] 역시 R&B/펑키 툰이 도는 곡으로 리 메이크 한 곡이다. 신데사이저를 훌륭하게 사용하여 부담이 가지 않을뿐더러 신테사이저로 인해 자칫 지루하게 느껴지는 많은 폽 뮤직처럼 느껴지지 않는다. 랩 라인도 스무스하고 곡 전체가 깔끔하게 처리된 곡이다
촛불하나 [RealAudio] 는 재미있는 곡이다. 랩 비트가 경쾌하고 정학하면서도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스타일은 가스펠 뮤직의 영향을 받은 듯해 보이고 곡 전체에 오르간의 튀는 듯한 소리가 깔려있다. 이 곡에서 나오는 오르간 반주의 소리를 들으면서 G.O.D. 가 일요일 아침 교회 성가대에서 합창단 가운을 입고 록 앤 롤을 연주하는 듯한 모습이 연상되었다. 물론 자신들의 이름 G.O.D. 가 종교하고 아무런 관계가 없다고 부인하고 있으나 풍자적인 면에서 자신의 이메지와 신의 이메지를 연관 시키는 것이 아닌가 생각 해 본다. 이 곡은 오래 전에 부른 사랑이 영원하다면 [MP3]과 흡사한 멜로디를 가지고 있다. 발라드로 예상을 했었으나 댄스하기에 좋은 비트를 가지고 있는 것을 볼 때 댄스 곡에 더 가깝다. 멤버 중, 대니 안이 단국대학 산업디자인 미술 대학에 입학하였으니 공부와 음악을 병행한다는 것은 어려운 일이 될 것 같다. 그런 의미에서 이 그룹의 네 번째 앨범이 언제 또 나올지 모르니 팬들은 이 곡을 당분간 즐겨 들어야 할 것 같다.
디니스 안
이 기사에 대한 코멘트를 적으시겠습니까? 친구분에게 이기사를 보내시길 원하십니까? 아래사항을 참조하십시오:
기사의 대한 코멘트나
친구분에게 이 기사를 보내길 원하십니까?
독자분께서 이 작가의 글을 더 읽기 원하신다면 작가의 성Ꮽ
2;
"
싸이트 검색" 박스 (스크린 바른쪽 위에 위치하고 있는) 에 적으신 다음 "들어감" 의 키를 눌러 주십시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