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A
BoA
SM 인터테인먼트가 밀고 있는 13 살 짜리 BoA 의 노래와 춤은 ID; Peace B 앨범이 60,000 장이 팔려 나가 힛트를 쳐서 이미 우리 귀에 익숙해져 있다. 지금 현재 SM 프로덕션 이수만 대표가 BoA 를 내세워 일본을 시작으로 한 아시안 마켓을 점령하려는 의욕과 더불어 세계 시장으로 진출 하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13살 나이에 불구한 BoA 가 어린 나이로 이 모든 것을 밀고나가 세계적인 스타로 대성 할 것인가 하는 의혹은 시간이 가면 차차 풀려질 것이다.
앨범을 들어보고 확실하게 느낀 것은, 그녀가 스타로서 성장하려면 다른 프로덕션으로 옮겨 노래와 댄싱 스타일을 바꾸어야 한다는 것이다. BoA가 풍부한 성량도 지니고 있고 앨범 어디가 잘못 되었다고 꼬집어 말 할 수 는 없다. 다만 BoA가 지닌 자질로 보아 SM 프로덕션이 키우려는 방향보다는 다른 스타일로 발전 해 나가야 가 더 크게 될 것이라는 내 자신의 확신이다.
예를 들어 타이틀 곡인 D: Peace B [MP3] 를 들어보면 연결을 시켜 볼 때 ID:Peace B [RealAudio] 는 마켓팅을 할 때 쓸수 있는 제일 좋은 이름이라고 생각되지 않는다. 이름을 선택하는데 주의 깊게 신경을 쓰지 않았을 뿐 아니라 이곡이 챠트에 올라 가있으나 최 정상으로 오르지는 못 했다. 또 BoA 가 다른 가수들에 비해 돌풍처럼 스타덤에 오르지는 못 했다는 것을 보면 그녀의 첫 번 째 곡이 완벽을 이루지 못 한 것을 알 수 있다.
타이틀곡은 앨범 전체에 실려 있는 곡이 그렇듯이 가벼운 폽과 신테사이즈를 가미시킨 백 뮤직으로 되 있다. CD 두 번째 트랙에 삽입된 나에게 오라 [MP3] 역시 비슷한 톤을 내고 있으며 R&B 조의 음색도 엿 보인다. 닷 컴 캄파니도 아닌데 중도에 "야후"라고 대 해는 것은 매우 어색한 감이들고 체념 [MP3] 은 조금 나은 듯 해 보이는 곡이나 폭 송에 가깝게 들린다. 더욱이 신데사이즈된 부분은 우리가 어렸을 때 오르간에서 듣던 소리같이 약간 촌스러운 감이 든다. 전반적인 면에서 보면 앨범 전체가 펑크 쪽으로 치우치고 있다고 해야 될 것 같다.
제일 타이트하게 지어진 곡은 네 번째 트랙에 있는 사라[MP3] 인데"사라 사라" 라고 후렴하는 부분이 귀엽다 . 나머지 곡들은 사라에 비해 뒤져 보이는 경향이 있고 백 랩은 누가 하는지 몰라도 맬로한 소리를 해대고 있다. 차마 [MP3] 는 80년 대 곡을 리메이크 한 듯 해 보이고 BoA 를 인터네셜 스타로 키우려는 노력 덕분에 미국화 한 듯한 곡으로 들려지지만 사실 이 곡은 발라드에 가까운 곡이라 하겠다. 스윗트하고 애절하게 부르려고 모든 테크놀로지를 동원하여 이 곡을 불렸지만 호소력을 얻기엔 충분하지 않다.
나는 오늘밤 당신에 여자 [MP3] 가 섹시한 곡이라고 하는 사람도 있으나 이 곡은 정통적인 R&B 곡으로 가벼운 폽 송이다. 어쩌면 이 곡이 가벼운 곡이라 가요계에서 돌고있는 "13살 짜리 소녀가 도가 지나치게 부르는 곡이 아닌가?" 라는 의구점을 담고 있었던 것을 무마시키기에 좋은 기회라고 할 수 있다. 어린 나이에 하드코어 노래를 부른 다면 더 이상 성숙 할 여지가 제한 되 있기 때문이다. 데뷔 앨범에서 보여 주었듯이 라이트 톤이 그녀의 전부이나 그녀가 더 성숙 해 나갈 소지를 가지고 있는 것도 사실이다. 이러 면에서 볼 때 SM 이 계획하고 있는 BoA 스타덤은 아주 과장 된 면이 없지 않으나 그녀가 나이에 비해 성숙한 보이스를 가지고 있는 것은 부인 할 수 없다. 어쨋든 알려진 통계에 의하면 그녀의 앨범이 폽을 애호하는 팬들에게 미친 듯이 팔려 나가고 있다고 하니 "스타덤"에 오르려는 그녀의 열망을 채우기 위해 BoA 의 많은 노력과 팬들의 성원을 빈다.
디니스 안
<
P ALIGN="JUSTIFY">이 기사에 대한 코멘트를 적으시겠습니까? 친구분에게 이기사를 보내시길 원하십니까? 아래사항을 참조하십시오:
기사의 대한 코멘트나
친구분에게 이 기사를 보내길 원하십니까?
독자분께서 이 작가의 글을 더 읽기 원하신다면 작가의 성을 " 싸이트 검색" 박스 (스크린 바른쪽 위에 위치하고 있는) 에 적으신 다음 "들어감" 의 키를 눌러 주십시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