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T WorldNet Service: Fast Reliable Connections
Home Lifestyles Man & Woman Music Room Travel & Leisure Forums


Jobs, Jobs, Jobs1x
Free Individualized Beauty Advice
시티즌 죤 루이


시티즌 죤 루이

2000년 센서스 통계에 의하면 뉴욕 시에 기거하는 시민 가운데 40% 에 이르는 시민이 외국에서 태어난 사람이라고 한다. 특히 과반수의 뉴욕 인구가 아시안으로 형성 되 있고 그중 에서도 후러싱은 한국에 살고 있는 한국인을 제외하고는 한국인 조밀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밝혀졌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 뉴욕시를 대변하는 한국계는 물론, 아시안계 의원은 존재하지 않고 있었다. 그러나, 1997 년 시의원 선거에서 12년 동안 재직하고 있는 현직의원 다음으로 선정된 죤 루이 www.liunewyork@usa.net 가 이번에 다시 도전하고 있어 주위에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죤 루이 후보 진영을 돕고 있는 사람들은 자원 봉사자로 조직된 젊고 의욕에 넘치는 푸로펫션날 한 구성원으로 조직되어 다가오는 2001 년 선거에 대비하고 있다. "후러싱 아시안 계통 인구 투표율이 10%에 지나지 않지만 한국을 비롯한 많은 아시안계 지지표를 얻을 것 같다" 고 죤 루이가 얘기한다."후러싱 태생"이라고 자신을 칭하는 그는 5살 때 미국에서 MBA를 받은 아버지를 따라 미국에 왔다. 거의 모든 이민자들의 자녀가 그렇듯 죤도 미국 공립 고등 학교를 걸쳐 빙행함 대학을 졸업한 죤은 현재 부인과 퀸즈에서 살고 있으며 곧 그들의 첫 아이를 맞을 준비에 들떠있다.

하이 스쿨 시절부터 시작된 그의 자원 봉사 활동은 대학을 걸쳐 꾸준히 지속 되왔고 지역 사회를 위한 운동 역시 활발하게 펼쳐지고 있다. 한 예로 요즈음 맨해탄에 있는 프라이스웨어하스 쿠버 회사에 카운슬러로 일하며 후러싱 시민 단체 대표로 일하며 지역 주민의 안전과 화목을 도모하는데 봉사하고 있다. 지역 사회의 활동에 많은 헌신을 하고 있는 그는 그렇다고 자신이 "소수계 라는 것에 힘입어 시의원에 당선되고 싶지는 않다, 다만 이제는 아시안계를 대표하는 사람이 필요하다는 사명감에 출마에 임하게 되었다"라고 덧붙였다. " 우리도 아시안의 목소리를 높여야 합니다 이제는 인구적인 면에서도 그럴만한 충분한 규모를 갖추고 있습니다. 중국은 물론 한국, 필리핀 등의 아시안계 민족이 투표에 반드시 참가하여 좋은 성과를 거두어야 합니다"라며 부드러운 목소리지만 힘있게 강조하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그가 주민들에게 지금까지 보여온 성실함과 진실됨에 미루어 반드시 이번 시의원 출마에 당선되리라고 예기하고 있다. 1997년 선거 후 백인인구들에게 비추어진 그의 이메지를 보면 "우리는 죤을 신뢰한다"라는 후러싱의 이탈리안이나 라틴 계통의 사람들의 신뢰도 또한 놀라운 것이고 이런 신뢰도는 그를 지지하는 많은 사람에게는 큰 힘이 되고 있다.

내가 한국의 통일 문제에 대해 물어 보자" 한국의 통일은 누가 예측하는 것 보다 훨씬 더 빨리 올 것 입니다, 베를린 장벽이 어느날 갑자기 무너졌다는 것과 같이 남북의 결합은 아주 빠른 시일 내에 이루어 질 것입니다"라며 서슴치않고 답변한다. 어디를 가나 "죤 루이"라는 명확한 한국 이름으로 적어 자신의 명함을 건내며 머리 숙여 절하는 겸허한 자세와 "매운 김치와 밥 만 먹는다" 라고 히죽이 웃으며 김치를 먹는 그의 모습은 오랜 세월 미국에서 자란 사람의 태도보다는 매우 한국적으로 느껴졌고 정치적인 제스추어 보다는 더욱 인간적으로 여겨졌다.

Editor of the KoreanDay.com


이 기사에 대한 코멘트를 적으시겠습니까? 친구분에게 이기사를 보내시길 원하십니까? 아래사항을 참조하십시오:

독자분께서 이 작가의 글을 더 읽기 원하신다면 작가의 성을 "싸이트 검색" 박스 (스크린 바른쪽 위에 위치하고 있는) 에 적으신 다음 "들어감" 의 키를 눌러 주십시오.

 

Comments

Submit Comments on this Article:
:Name
:Email

Mail this article to a friend? Please enter your and your friend's email address below.
From:
To:
Free Individualized Beauty Advice
Home Lifestyles Man & Woman Music Room Travel & Leisure Job Opportunities Terms & Conditions Press Room Advertising Info

The best of AsianDay past articles   Add an AsianDay.com link?
Copyright © 1999-2006 The Day Companie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