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대로 울리지 않고, 울고 싶지도 않고 내가 우는 것을 누가 보는 것도 싫다.
그래서, 나는 아직까지 누구에게 동정을 사려고 한다거나 관심을 끌려고 울어 본 적은 없다. 남자 앞에서 눈물을 흘려 본적은 있어도 울어 본 적은 없으니 내가 남자들이 여자가 울 때 어떤 식으로 나오는 가에 대해 잘 모른다. 허나 상식적인 면에서 분류를 해 보면 어쩔 줄 몰라하는 남자, 화내는 남자, 아니면 달래는 남자 등 여러 가지 다른 양상으로 나타나게 될 것이다.
여자를 달래는 형
이런 부류의 남자들을 보는게 아마 가장 신기하고 재미 밌을 것이라고 여겨진다. 우리 모두 그런 남자들이 여자 어깨를 잡고, 등을 토닥거리며 괜찮아 질것이니 울음을 그치라고 하는 것을 본 적이 있을 것이다. 사실 여자가 왜 우는 지도 모르며 모든 일이 잘 풀릴 것이라고 말하는 건지도 모른다. 이 경우 서로 친근한 사이라면 남자가 여자를 안으려고 할 것인데 그렇게 함으로서 여자가 편안해 할 지도 모르겠다. 만약 우는 원인이 남자인데 여자를 달래려는 목적으로 안으려고 할 경우엔 여자를 도리어 화나게 만들 것이다. 여자가 우는 것은 여러 가지 원인이 있고 남자는 그 원인을 알아서 조치하여야하다. (거의 불가능 한 일이기는 하지만) 그러다 보면 남자가 짜증을 내기 시작하게된다.
짜증을 내게되는 원인
여자가 울 때 남자의 반응은 여러 가지로 나타나게 된다. 달래도 울음을 멈추지 않으면 남자들은 정말 어떻게 해야하는지를 모른다. 결국남자들이 궁극적으로 바라는 일은 여자가 눈물을 뚝 그치는 일이다. 그러나 그들의 진심과는 달리 일이 그렇게 되지만은 않는다. 나를 달래려고 했는데 내가 오히려 화를 내며 남편을 거부 하니까 그가 짜증을 내는 것을 본 적이 있다. 자기가 그전에 했던 대로하면 일이 순조로워 질거라고 생각했는데, 이번에 그 약 발을 받지 못하자 어찌 할 바를 몰라 했다. 그렇다고 이럴 때 남자들이 화를 내서는 안 되는 일이지만 화를 내게 되는게 보통 사람들의 반응이다.
남자들은 사태수습에 융통성이 전혀 없다
안타깝게도 이 법칙은 여자가 울 때 심각하게 일어나는 일이다. 예를 들어 여자는 잔뜩 화가 나 있고 남자는 어찌 할 바를 모르고 어떻게든 사태를 수습하려고 할 때 볼 수 있는데 우선 남자는 자기 때문에 여자가 울고 있다는 것은 알아야 한다. 또 남자들이 알아두어야 할 것은 남자들이 뭘 잘못 해서 자신들이 우는 이유를 말하기 싫어한다. 그 이유를 남자들이 알아채지 못한다면 그들이 여자를 달래려고 할 때 남자들을 밀어내는 것은 당연하다. 이런 일들은 흔히 일어나고 있다.
사태 수습을 하는 방법은?
솔직히 이것에 대한 정답은 없다. 내가 할 수 있는 말은 우선 여자를 달래 보는게 최상의 방법이라는 것이다. 왜냐하면 여자들은 남자들이 따듯하고 부드럽게 대해주는 걸 좋와하기 때문이다. 여자가 곤경에 처해있을 때 그것을 보여주기에 이것보다 더 좋은 기회가 어디 있을까? 짜증을 낸다거니 화를 내는 일은 절대 삼가도록 해야한다. 화를 내면 울고 있던 여자가 남자보다 더 화를 내게 되고 이렇게되면 치명적인 일이 벌어지게 될지 모른다. 여자들이 항상 만사를 이성적으로 처리하는 동물이 아니라는 것을 염두에 두어야한다.
우는 것도 한계가 있지 않은가? 여자들이 언젠가는 울음을 그치고 말 것이니,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려야하는 것이 중요하다. 많이 겪어서 잘 알고 있겠으나 여자들이 그냥 도움을 청해 올 때까지 기다려 준다던지 아니면 저절로 일이 마무리 져 질 때까지 지켜보는 것이 중요하다. 여자들이 울게 되는 양상이 다 제 각각이니 케이스에 따라서 행동을 하여야한다. 남성들이여, 부디 기원(?)하고 싶은 것은 Good Luck1x
캔디스 정중